본문 바로가기

내가 좋아하는/자동차

2012 엑센트 디젤 오토 [프리미어]


                     2012엑센트  디젤 프리미어 !! 



1.4 VVT

1.6 GDi

1.6 VGT <---요놈이 디젤입니다



연비는 VVT는 오토가 16.1 스틱이 18.0 

          GDi는  오토 16.7~17.7 스틱 18.2

디젤인 VGT는 오토 20 수동 23.5




VVT 트림은 럭셔리와 프리미어 2가지가 있구요

GDi 는 프리미어와 탑이 있습니다

디젤인 VGT는 VVT와 같은 럭셔리와 프리미어 입니다





불편한 점은

전동접이식 사이드미러!


이 녀석이 없어서 여간 불편한게 아닙니다


원래 타고다니던 코란도에는 있던 옵션인지라

적응이 아직도 안됩니다


그래서 주행 중 차선변경할 때 위험해요

분명 오른쪽 사이드미러를 봤는데 아무것도 보이지 않는 신기한 현상...

시동만 켜면 자동으로 사이드미러 펴지는 줄 알고...

그래서 갓길에 차세워서 사이드미러 다시 펴고 출발하곤 합니다


여담이었구요


각종 옵션이야 개인의 취향이고 편의이기 때문에 따로 언급하지 않겠습니다


어디까지나 차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주행아니겠습니까!?


주행


고속주행에서의 연비는 정말 좋습니다

트립연비라는 것을 감안해도 20km/ℓ 정도가 나옵니다


이상 연비가 좋다는 말씀이었구요


주행에서의 핸들링과 가속능력 역시 준수합니다

제가 중대형급의 차를 몰아본 일이 없기에

그런 차들과의 비교는 안되겠지만요..


고속도로에서 110~120km/h 의 속도로 달리는데 전혀 흔들림이 없습니다

핸들도 처음에는 너무 가벼운 것 아닌가 했었는데

고속에서는 묵직한 그립감으로 변하더군요


토크가 아반떼 보다도 10kg.m 정도 높기에

신호대기 중에서 출발할 때 치고나가는 힘도 좋습니다.


어지간하면 제일 먼저 치고 나갑니다

(물론 이런 급출발, 급정거 등은 엔진과 기타 소모품에 무리는 줍니다)


엑센트 카페에 글을 보면 고속주행에 있어서

그 안정감이 아반떼 보다 낫다는 분들도 더러 있습니다.


저는 체험을 안 해봐서 잘 모르겠습니다만..


주행시 편안함이나 안정감은 5점 만점에 3.5점 입니다

(3.5점이 낮은 점수가 아니며 주행능력에 만족스럽습니다^^)



코너링

 코너링 능력도 우수한 편입니다

차체가 높은 예전의 SUV의 경우를 비교대상으로 삶는 것이 좀 그렇긴 하지만

차가 쏠리는 현상을 그 누구보다 몸으로 많이 느꼈던 저이기에

엑센트의 코너링 점수는 4.0 / 5.0 입니다

차체의 쏠림현상이 그다지 없고

코너시의 핸들링이 살짝 무게감이 있어서 안정적입니다




브레이크

아직 새차라서 그런지 제가 적응을 잘 못하고 있는 부분입니다

안전거리가 충분할 때에는 부드럽게 브레이크를 밟지만

반대의 경우, 살짝만 밟았는데도 강하게 브레이킹이 되어서

몸이 앞으로 쏠리곤 합니다


차차 길들여지면서 해결될 문제로 보입니다

^^그래도 좀 강한 브레이킹이 걸린다는 느낌은 지울 수 없네요


3점 드리겠습니다~


 

정숙성(소음)

 디젤차는 다들 소음이 있기 마련입니다

엔진소리가 덜덜덜~ 하면서 들려오죠

하지만 주행중에 엔진소음보다도

풍절음이나 바닥부분에서 나는 소리가 더 심합니다

엑센트의 경우가 바로 그렇구요


엔진소음은 정말 조용한 편입니다

물론 가솔린에 비할바는 못 됩니다


하지만 디젤을 타시던 분들은 다들 조용한 편이라는 평을 하고 계십니다

^^ 개개인의 차이는 있겠지만 디젤치고는 정숙성이 좋은 편입니다

4점드립니다 ^^


디자인

작은 아반떼같다는 느낌이 확 들죠!

패밀리룩이라고는 하나

정말...큰 그렌져, 작은 그렌져, 아기 소나타 등등 

^^디자인이 어디서 꿀리는 디자인은 절대 아닙니다

이쁘게 잘 빠진것 같아요. 4.5점입니다! 




 엑센트 디젤,

요즘같은 고유가 시대에 

이정도 가격에 이 정도 연비면

자랑할만하지 않습니까?^^


가격은 오토기준 1559만원입니다

물론 오토라는 것 말고는 깡통이죠^^


이상 엑센트였습니다~!